아빠는 공부쟁이

일본 코로나19(확진자 비교 분석), 한국 확진자 추월할 듯 본문

공부하자!!/상식 공부하기

일본 코로나19(확진자 비교 분석), 한국 확진자 추월할 듯

ARCHENEER 2020. 4. 18. 01:38
반응형

벌써 한 주가 다 지났습니다. 

이번 주는 특히나 21대 국회의원 선거로 인해, 더 빠르게 지나가는 한 주였다고 생각합니다.


어제에 이어, 일본 코로나19 소식을 전해 드리고자 합니다. 옆 섬나라의 코로나 19 상황이 심상치 않게 흘러가고 있습니다. 국내 뉴스나, 유튜브를 통한 일본 뉴스를 들으면, 더 심각한 상태임을 알 수 있습니다.

각 신문의 뉴스 제목만 우선 살펴 보겠습니다. 

현 코로나 19 상황에서, 기사 제목을 너무 자극적으로 뽑지 않았나 하는 안타까움도 있습니다. 

현재 한일의 냉랭한 관계를 반영하였다고는 하지만, 일본 정치인이 싫은 거지, 일본 국민들에 닥친 불행은 한 인간으로서 안타까움을 느낍니다.


일본 코로나19 확진자 수, 곧 한국 추월할 듯 ‘검사도 힘들어’ - 국민일보
日코로나 19 신규 확진자 사흘째 500명 넘어… 내일 한국 추월 - 연합뉴스
일본 코로나 확산세 계속…도쿄 하루 확진자 200명 처음 넘어 - 서울신문

1. 대한민국과 일본 코로나 환자 비교표

아래 표를 보면 위 기사 내용과 조금 이상함을 아실 수 있을 겁니다.

일본 하루 확진자가 500명 내외이며, 현재 차이가 약 800명인데, 이론적으로 보면

일본에서 폭발적으로 발생하지 않는 이상, 

대한민국 확진자를 추월하는데 2~3일이 소요됩니다.

"이 수치에는 숨겨진 꼼수가 있습니다."

 

2020년 04월 18일 오전 01시 데이터

다이아몬드 프린세스 호 확진자 사망자
데이터 705명 5명

위 일본 코로나19 확진자를 살펴보면, 조금 이상한 상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
"다이아몬드 프린세스(일본 크루즈) 수치는 별도 집계"

일본이 재팬머니를 앞세워 WHO를 통해, 일본에 정박해서 발생한 다이아몬드 프린세스호의 확진자 및 사망자를 

자국 통계에 넣지 않았다는, 말도 안 되는 논리를 내세웠지만, WHO가 이를 받아들여 현재 공식 통계에는 빠져 있습니다.

(WHO 내용 정리는 아래 내용 확인하시면 됩니다.)

https://daejipo2837.tistory.com/55

 

세계보건기구(WHO)를 아시나요?

코로나 19로 인해 가장 주목받고 있는 국제기구가 있습니다. "WHO (세계 보건기구)" WTO보다 더 익숙한 게 사실인데, 코로나 19가 아니었다면, 이 국제기구에 대해 관심을 가졌을까 생각합니다. 그래서 오늘은 WHO..

daejipo2837.tistory.com

https://daejipo2837.tistory.com/54

 

WHO(세계보건기구)와 도널드트럼프 미국대통령

전 세계가 코로나 19로 인해 고통받고 있는 지금. 오늘 가장 핫이슈가 된 뉴스 중 하나가 미국 트럼프 대통령이 WHO에 자금 중단을 명령했다는 것입니다. "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세계보건기구(WHO)에 대한..

daejipo2837.tistory.com

 

저는 다이아몬드 프린세스 호의 확진자 및 사망자 데이터를 더해서 한국과 일본의 확진자, 사망자를 비교해서 

아래 표를 만들었습니다.

한국-일본 확진자 비교

이 표를 보면 보다 쉽게 이해하실 겁니다. 일본의 통합 수치와 대한민국 수치를 비교해 보면, 

1) 확진자 차이는 103명 2) 사망자 차이는 20명 임을 알 수 있습니다. 

2) 앞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, 현재 일본의 일 평균 확진자가 500명 내외인 점, 대한민국의 일평균 발생자가 20여 명인 

수치를 비교했을 때, 이 글을 적고 있는 오늘 4월 18일에는 "확진자" 수에서 대한민국을 추월할 것으로 확인됩니다.

3) 사망자의 경우, 약 2~3일 후, 한국을 추월할 것으로 확인됩니다.

 

* 위 수치에서 발생률이 높은 이유는 검사 건수가 높아, 이에 따른 확진자 수가 많기 때문입니다.

* 발생률 : 100만명당 발생률 (확진자/ 인구수 X 1,000,000)

 

 


2020년 04월 18일 오전 1시 기준

감사합니다.

반응형
Comments